본문 바로가기

리뷰

웬즈데이 출연진 및 넷플릭스에서 본 소감

안녕하세요.
박하호기심 입니다.

요즘 볼만한 한국드라마가 많지가 않아서 심심하던 차였는데요,
딸이 요즘 핫하다는 미드가 있다고 소개를 해 주었습니다.
바로 '웬즈데이' 였습니다.
미국판 헤리포터라고 아이들 사이에서는 얘기를 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헤리포터를 너~무 재밌게 본 사람 중에 한 명이어서 그 얘기 들으니 웬즈데이를 꼭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웬즈데이'라고 해서 13일밤의 '금요일'처럼 무슨 상징적인 수요일을 나타내는 줄 알았는데,
그냥 주인공 이름이 웬즈데이 였습니다.
그래도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수요일을 감안해서 지은 것은 사실이더라고요.

웬즈데이는 총 8편의 드라마로 제작되었습니다.
기본내용은 ;
사이코패스 기질이 있는 웬즈데이 아담스가 주인공이며, 손이 닿으면 환영이 보이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웃을 줄 모르고 친구와 사귈줄 모르고, 자기만 알던 그녀가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전학을 오면서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그것이 자신과 연관되어 진다는 것을 서서히 알게 되면서 사건을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우정도 알게 되고 사랑도 알게 되는 스릴러면서 코믹하고 감동까지 주는 그런 내용입니다.

웬즈데이는 헤리포터와 닮은 점들이 몇개 있습니다.
첫번째는 친구들과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게 된다는 점
두번째는 모든 친구들이 주인공처럼 놀라운 초능력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는 점
세번째는 선과 악이 확실하며 마지막은 감동을 주는 장면으로 끝이 난다는 점

웬즈데이는 헤리포터보다 더 분위기가 어둡습니다.

그럼 웬즈데이 출연진에 대해 하나씩 살펴볼까요?


[ 제나 오르테가 ]


제나 오르테가는 2002년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입니다.
6살 때부터 연기에 관심이 많았던 제나는 8살 때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고 2012년 시트콤 '롭'을 통해 데뷔를 했습니다.
이 후 '아이언맨3', '인시디어스 : 두번째 집',  '리치 리치' 등 여러 인기 작품들에 출연했으며 2016년부터는 디즈니채널 시트콤 '중간 딸은 힘들어'의 주연을 맡으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후에 넷플리스 인기 시리즈에 계속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너의 모든 것', '사탄의 베이비시터 : 킬러 편', '예스데이'  그리고 '웬즈데이'에 출연하였습니다.


제나 오르테가는 [ 웬즈데이 ]에서 주인공 '웬즈데이'역을 맡았습니다.
어린나이에 연기력이 꼭 신들린 연기 같이 너무 몰입하게 만들어서 저도 놀랐습니다.
제나 오르테가가 연기한 웬즈데이는 원래 파란색 교복이지만, 웬즈데이만 검은색 교복을 입고 나오게 되며,
무표정한 연기를 계속 이어나가는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나 무표정으로 신나는 춤을 추는 장면은 웬즈데이 최고의 장면 중 하나로 꼽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엠마 마이어스 ]


엠마 마이어스는 2002년생으로 미국 LA 출신입니다.
진짜 제나 오르테가와 같은 나이입니다.

엠마 마이어스는 [ 웬즈데이 ] 에서 '이니드 싱클레어' 역을 맡았습니다.
네버모어 아카데미에서 웬즈데이와 룸메이트로 나오는데요, 깜찍하고 귀여운 늑대인간입니다.
아직 늑대로서의 능력은 발휘가 안되고 그저 손톱세우는 정도였는데요,
마지막에는 진짜 늑대의 모습을 변신이 되어 웬즈데이를 도와주는 멋진 장면이 나옵니다.


[ 퍼시 하인즈-화이트]


퍼시 하인즈-화이트는 2001년 캐나다 출신입니다.
웬즈데이에서 '제이비어 소프' 역을 맡았습니다.
꿈속에서 나타나는 괴물과 웬즈데이를 그림으로 그리며 웬즈데이로 부터 큰 의혹을 받으며 연쇄살인범으로 몰리기도 하는데요,
웬즈데이를 마음속으로 좋아하면서 도와주려고 하지만 자꾸 범인으로만 몰리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마지막에는 웬즈데이가 제이비어를 대신에 화살을 맞으며 서로의 우정은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감정이 하나도 없을 것 같은 웬즈데이가 제이비어를 위해 화살을 대신 맞았다는 것에 제이비어도 자신을 위해 목숨거는 여자가 또 있겠냐며 그녀를 상당히 존중해 주게 됩니다.

서서히 웬즈데이도 우정을 알게 되는 과정이라고 느껴지는 장면입니다.


[ 브랜디 제인 ]


브랜디 제인은 웬즈데이에서 '비앙카 바클레이' 역을 맡았습니다.
펜싱의 여왕처럼 펜싱으로 져본적이 없는 강적.
그리고 처음에는 남자친구를 뺏겼다는 속상함에 웬즈데이를 괴롭히지만, 결국에는 웬즈데이를 도와 연쇄살인범을 잡는데 일조를 하게 됩니다.
비앙카도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목소리로 상대방을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마지막 악의 상징 크랙스톤을 물리칠 때 큰 활약상을 보여 웬즈데이를 구출해 주는 장면이 인상 깊었습니다.


[ 조지 파머 ]


조지 파머는 웬즈데이에서 '에이잭스 페트로폴루스' 역을 맡았습니다.
'능력인지'라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평상시에는 비니로 머리카락을 가리고 다닙니다.
머리카락이 뱀으로 변한다거나 자신의 모습이 거울에 비치자 돌로 변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에이잭스는 웬즈데이의 룸메이트 이니드의 남자친구로 나오며 웬즈데이의 친구로 늘 여러친구들과 함께 웬즈데이를 도와주는 역할로 나옵니다.


[ 무사 무스타파 ]


무사 무스타파는 웬즈데이에서  '유진 오틴저' 역을 맡았습니다.
유진의 초능력은 벌을 조정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웬즈데이를 도우려다 괴물에게 습격을 받고 의식불명인 상태로 계속 지내게 되는데요,
웬즈데이는 자신 때문이라 여기고 매일 유진의 병문안을 오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유진은 무사히 병상에서 쾌차하고 일상생활로 돌아오게 됩니다.

웬즈데이가 위험에 처한 것을 알게 되고 연쇄살인범을 알게 되고는 벌을 데리고 가서 살인범을 벌을 보내 괴롭히게 하여 웬즈데이를 구해주게 됩니다.


[ 헌터 두한 ]


헌터 두한은 웬즈데이에서 '타일러 갤핀' 역을 맡았습니다.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을 하면서 알게 된 웬즈데이를 좋아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웬즈데이도 타일러를 거리를 두고 차갑게 대했는데요,
타일러의 마음이 진심이라는 것을 알고 타일러를 향해 달려가 키스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나타난 환영에 소름을 끼쳐하면서 타일러를 다시 멀리하게 됩니다.

타일러가 연쇄살인범의 키 였는데요, 이 키 내용은 드라마를 보시고 확인하시길~


그 외에도 웬즈데이에는 여러 출연진이 더 등장합니다.

웬즈데이 가족들과, 보안관, 네버모어의 교장, 심리학 선생님, 웬즈데이 삼촌, 네버모어 기숙사 사감이자 교사 등 이 출연을 하는데요, 개성있는 연기력이 상당히 돋보입니다.

흥미진진한 판타지 드라마를 찾는다면 '웬즈데이' 드라마 추천합니다.
음울한 분위기가 마지막에는 따뜻하고 감동의 분위기로 바뀌기 때문에 보고 나서도 한동안 기분이 좋아지는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