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영화 오펜하이머 출연진 누가 나올까?

안녕하세요.
박하호기심 입니다.

올 여름은 영화의 달 같습니다.
대작들이 연이어 나와서 영화관에서 피서를 즐길 판입니다.

올 해 또 하나의 대작일 될 영화 [ 오펜하이머 ] 의 내용과 출연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오펜하이머 내용은 ;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오펜하이머'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자면,
1904년 미국 뉴욕시 출신이며 1967년에 사망한 미국인 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원자폭탄 개발기간 동안 로스앨러모스 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을 했습니다.
1947년부터 약 20여년간 프린스턴 고등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 위험인물로 지목되어 충성심과 신뢰도를 문제삼아 기소당했고, 이로 인해 열렸던 정부 청문회 결과로 보안사항 취급허가와 정부 고위층의 자문역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정부 안에서 과학자의 역할과 관련된 정치적, 도덕적 문제를 함축하고 있었기 때문에 과학계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1925년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후 케임브리지 대학교 캐번디시 연구소에서 연구하기 위해 영국으로 건너가 러더퍼드 경의 지도 아래 원자구조에 관한 선구적인 연구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히틀러의 도발에 따라 원자폭탄 개발 계획인 '맨해튼 계획'의 책임을 맡았습니다.



물리학과를 졸업한 저로서는 오펜하이머 영화가 더욱 흥미롭게 다가 올 수 밖에 없네요.

오펜하이머 영화가 이슈가 되는 이유 중에 하나는 감독과 출연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오펜하이머 감독과 출연진은 누가 나오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펜하이머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1970년 영국 잉글랜드 런던 출신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은 영화 감독을 하면서 여러 상들을 받았는데요,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등으로 아주 유명한 감독입니다.
대규모 블로버스터 영화를 만들면서도 영화 제작에 전권을 행사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감독입니다.
그의 능력은 모두가 다 아는 사항이라 이번 영화 오펜하이머도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오펜하이머 주연 : 킬리언 머피


1976년 아일랜드 출신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이 킬리언 머피를 캐스팅하면서 이런말을 했습니다.
"내가 하는 모든 영화에 킬리언 머피를 캐스팅을 할 수 있고, 내 경력의 남은 기간 동안 머피에게 기대어 살 수 있다면,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킬리언 머피는 두꺼운 입술과 높은 광대뼈가 특징으로 깊은 아이홀과 푸른 눈이 인상적이 배우입니다.
킬리언은 여러 할리우드 영화에서 단역 또는 조연으로 얼굴을 꾸준히 비추다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 배트맨 비긴즈 ] 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전환점을 맞았다고 합니다.
악당연기 였음에도 대중과 평론가들의 찬사를 들으며 이 악당역을 통해 여러 시상식에 수상 후보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 인셉션 ]을 포함 놀란 감독의 영화 4편을 연달아 출연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킬리언  머피는 오펜하이머 주연인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 역을 맡았습니다.
사실상 킬리언 머피의 첫주연인데요,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오펜하이머 아내 : 에밀리 블런트


1983년 잉글랜드 출신입니다.
에밀리 블런트는 학창시절 학교 친구들과 뮤지컬 연극을 하다 캐스팅을 당했는데요, 2000년 [ 로열패밀리 ]로 첫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이 후 [ 헨리 8세 ] , [ 명탐정 포와로 ] , [ 엠파이어 ] 등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얼굴을 비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이 후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가 대박이 나면서 인지도가 크게 올랐습니다.
이 후에는 여러 영화에 주연을 맡게 되었고 이번 오펜하이머 영화에서 오펜하이머 아내역인 캐서린 오펜하이머을 맡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에밀리 블런트의 연기력은 출중함으로 인정받은 터라 이번 오펜하이머 아내역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오펜하이머 단짝 친구  : 맷 데이먼


1970년 미국 매사추세츠 출신입니다.
맷 데이먼은 한국인들도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 만큼 헐리우드 톱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하버드 대학교 중퇴로도 유명한 배우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도  엄친아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맷 데이먼을 유명하게 만든 작품 [ 굿 윌 헌팅 ]은 당시 아카데미 각본상을 받았었습니다.
이 후에도 본 시리즈에서 제임스 본 역할을 맡아 엄친아를 넘어서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 라이언 일병구하기 ], [ 본 아이덴티티 ] , [ 인터스텔라 ] , [ 마션 ] , [ 제임스 본 ] 등에서 주연으로
출연을 하며 톱스타의 길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번 오펜하이머 영화에서는 '레슬리 그로브스' 역으로 오펜하이머와 단짝인  미군 장성급 지휘관역을 맡아 열연 예정입니다.


오펜하이머 적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1965년 미국 뉴욕 출신입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우리나라 초등학생도 다 아는 헐리우드 최고의 톱스타죠.
원래 영화계 집안 출신으로 아역배우부터 배우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후 아이언맨 시리즈가 초대박을 치면서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오펜하이머 영화에서 '루이스 스트라우스'역을 맡았는데요,  실제 맨해튼 계획 당시 미국 원자력 위원회 의장으로 향후 오펜하이머와 대립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여러가지 오펜하이머를 계속 괴롭히는 인물인데요, 영화속에서 둘의 관계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오펜하이머 옛 애인 :  플로렌스 퓨


1996년 잉글랜드 출신입니다.
플로렌스 퓨는 영국 배우이자 싱어송 라이터 입니다.
영화데뷔는 2014년 [ 폴링 ] 공동 주연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 레이디 맥베스 ]로 배우로서의 도장을 확실히 찍게 됩니다.
이 후에 여러 영화에 참여를 했는데요, [ 작은 아씨들 ]로 생애 처음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 블랙 위도우 ] , [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 등에 출연을 하였고 이번 오펜하이머 영화에서 '진 테트록'역을 맡았는데요, 진 테트록은 미국 공산당 소속 물리학자 여성입니다.
30년대 오펜하이머와 사랑하는 사이였으나 진 테트록이 오펜하이머의 고백을 거절하면서 혼인까지 이르지 않았던 여성이며, 1944년에 우울증으로 자살로 인생을 마감한 인물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출연진들이 있는데요,
영화 오펜하이머의 특징은 주연뿐만 아니라 주연 주변 등장인물들이 슈퍼스타 급들이어서 스타들을 보는 재미가 솔솔 할 것 같습니다.



오펜하이머 영화는 8월에 개봉 예정입니다.

올 여름 8월은 오펜하이머 영화와 함께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