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오피스텔 어떨까?

안녕하세요.
박하호기심입니다.

오늘 부산진구청을 지나다가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를 지나갔습니다.
처음에는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모델하우스가 해운대 센텀시티 어딘가에 있었던 것이 기억났는데, 현장으로 모델하우스가 옮겨졌더군요.


입지를 보니 수요가 참 많을 것 같았는데요,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가 아파트로 분양을 했었더라면 벌써 완판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에 관한 사업개요를 잠간 살펴보겠습니다.


위치 : 부산시 부산진구 부암동 92-6번지
규모 : 지하 7층 ~ 지상 35층 / 2개동
용도 : 오피스텔 468실(전 실 84타입), 근린생활시설 62실
주차대수 : 606대

주차대수가 법정대비 120%여서 여유있는 주차공간이 마음에 듭니다.
전타입이 84타입으로 A/B/C/D타입으로 나뉩니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A타입>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B타입>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C타입>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D타입>


오피스텔의 84타입은 아파트 84타입과 완전히 다릅니다.
오피스텔은 기본적으로 발코니 자체가 없기 때문에 발코니확장이 없습니다.
아파트는 발코니가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84타입을 발코니 확장을 해버리면 완전 크기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아파트 84타입을 가다가 오피스텔 84타입이라하고 보면 크기가 완전 다르죠.
오피스텔 84타입은 아파트 59타입하고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아파트 59타입이라고 생각하고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분양가를 보면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게 아파트 84크기와 같다면 좀 달랐을 텐데 사이즈를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분양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최저가격이 7억 6900만원부터 최고가격이 8억 9900만원입니다.

현재 부산진구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를 꼽으라하면 연지 래미안어반파크인데요,
총 2616세대로 작년 그러니까 2022년 9월에 입주를 한 완전 신규 아파트입니다.

연지 래미안 어반파크가 24평이 최고가 5억 6635만원에 거래가 되었고요,
34평이 최고가 9억 4300만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시세가 좀 더 떨어진 상태인데요,
물론 주거지인 연지 래미안 어반파크 아파트와 상업지인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비교한다는게 좀 웃기긴 합니다만,
이 오피스텔이 주거를 대신하기 위해 지어진 오피스텔 (요즘 말로 일명 아파텔)로 지어진 것이다 보니 주변 아파트와 비교를 안할 수가 없을 듯 합니다.




오피스텔 84타입은 분명히 아파트 84타입보다 내부가 적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가격은 래미안 어반파크 84타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저라면?
사실 아파트에 한표 입니다.

하지만, 위치는 연지 래미안 어반파크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 됩니다.
걸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갈 수 있고, 바로 옆에 부산진구청이 있으며,
한 5분만 걸으면 부산시민공원을 산책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입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좋다고 여겨집니다.
이 모든 상업지 대비지와 입지가격이 분양가에 고스란히 담기다보니 비쌀 수 밖에 없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좀 더 편리한 곳에 거주하고 싶다면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를 선택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요즘 분양조건이 많이 좋아 졌다고 하네요.
분양금액 5%만 내면 입주까지 들어가는 돈이 없다고 합니다.
당장 들어가는 금액은 적기는 한데, 오피스텔은 또 취득세각가 4.6%이고, 잔금대출도 아무래도 아파트보다는 적게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3년전 오피스텔을 분양 받고 이번에 입주가 있어 잔금을 치게 되는데요, 아파트보다 이율도 높고 대출도 훨씬 적더라고요.
이런점을 감안하고 입주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현금을 잘 준비 해 놓으셨다가 잔금을 치루셔야 겠습니다.

입지로는 뭐 말할 것 없는 곳이지만, 여유돈이 없는 사람이 분양을 받는 다면 입주시에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으니 현금을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