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가와 주변시세

요즈음 부쩍 지역주택조합이 성공을 거두는 곳이 정말 많아 졌습니다.

문재인 정부들어 지역주택조합의 조건을 까다롭게 두었고 조합원 가입도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까다로운만큼 일반분양까지 성공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부산에도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다 더베스트 모집공고가 나기 바로 얼마전에 서면 비스타동원이나 연제SK뷰 센트럴도 지역주택조합으로 시작하여 일반분양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김해에는 13군데 지역주택조합이 설립이 되어 추진이 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지역주택조합들이 큰 무리없이 잘 추진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김해감분지역주택조합으로 설립인가일이 2016년 5월 23일이었습니다. 

설립인가이후 약 4년만에 일반분양을 시작하였으니 재개발이나 재건축보다 빨리 진행이 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조합원들께는 축하를 드리고 싶네요.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개요와 분양가 및 주변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개요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조감도>

 

위치 :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 1055번지 일원

규모 : 지하2층 ~ 지상28층 / 총 7개동

타입 : 60㎡ / 73㎡ / 84㎡

입주예정일 : 2023년 7월 31일

세대수 : 총 629세대 중 245세대 일반분양

타입별 세대수 :

60㎡ - 187세대 (일반분양40세대 중 특별공급 20세대 / 일반공급 20세대)

73㎡ - 184세대 (일반분양 84세대 중 특별공급 40세대 / 일반공급 44세대)

84㎡ - 258세대 (일반분양 121세대 중 특별공급 60세대 / 일반공급 61세대)

일반분양 245세대 중 특별공급이 총 120세대이고 일반공급이 총 125세대입니다.

 

조합원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타입은 60㎡였던 것 같습니다.

세대수 대비 일반분양이 21%정도밖에 나오지 않았네요.

73㎡는 45% 일반분양으로 나왔고 84㎡은 약 49%정도 일반분양이 나왔습니다.

 

 

각 타입별 평면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전 타입이 4베이로 나와서 채광은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단지배치도인데요, 동과 동사이가 넓게 빠져 아파트가 전체적으로 답답하지 않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동과 동사이 간격이 평균 70m라고 하네요.

전 세대가 남동 또는 남서방향으로 남향을 끼고 있어 채광 또한 뛰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가와 주변시세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분양가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가>

 

60㎡는 최저분양가가 2억5520만원이며 최고분양가는 2억7220만원입니다.

73㎡는 최저분양가가 2억9980만원이며 최고분양가는 3억2340만원입니다.

84㎡는 최저분양가가 3억4270만원이며 최고분양가는 3억6970만원입니다.

 

여기에 발코니확장비를 포함한 가격이 진정한 가격이 되겠죠.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주변으로 새 아파트가 두 군데 있는데요, 아직 입주를 하지 않은 두 아파트의 현재 실거래가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해한라비발디센트럴파크는 총 396세대 5개동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84타입이 2020년 10월에 호가 3억8000만원으로 실거래가 되었습니다.

 

 

 

김해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는 1936세대로 대단지이고 21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20년 10월에 84타입이 호가 4억36337만원으로 실거래가 되었습니다.

 

현재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와 비교를 하면 김해한라비발디 센트럴파크와는 비슷한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고 김해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와 비교를 하면 약 4천만원정도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해 삼계 삼정 그린코아 청약일정과 청약자격

 

아래는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의 청약일정입니다.

 

 

 

 

김해는 비투기과열지역으로 청약자격이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갈수록 인기가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일단 무엇보다 전매제한이 없어서 언제든지 전매를 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청약자격>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청약자격>

 

기본적으로 1순위는 청약통장 6개월에 김해기준 예치금 200만원을 충족시키고 만 19세 이상인 김해시 및 경남, 부산, 울산에 거주하는 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경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김해에 1년이상 거주한 자가 우선이 됩니다.

무주택자 뿐만 아니라 유주택자도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가점제 40% / 추첨제 60%로 선정이 되는데요,

가점제는 청약통장기간과 무주택기간 그리고 부양가족 수에 따라 점수를 매겨서 선정을 하기 때문에 무주택이어야하며 무주택기간이 길어야 당첨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첨제 60%는 무주택과 유주택에 상관없이 추첨으로 선정을 하게 됩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245세대 중 특별분양이 120세대나 되는데요, 특별분양은 다섯가지로 나뉩니다.

다자녀 / 신혼부부 / 생애최초 / 노부모부양 / 기관추천 등으로 나뉘는데요 조건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자녀 특별공급

다자녀 특별공급은 24세대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대상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김해시,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미만의 자녀 3명이상을 둔 현재 무.주.택.세대 구성원입니다.

청약통장 6개월이상 지역별 예치금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자녀수에는 태아나 입양자녀도 포함이 되는데요, 영아(만 6세미만)자녀가 많을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경쟁에서 점수가 같을 경우에는 부모의 나이가 많은 순으로 선정이 됩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48세대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대상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김해시, 부산, 울산, 경남에 거주하고 혼인기간이 7년이내인 무.주.택 세대구성원입니다.

청약통장 6개월기간을 충족해야하며 자녀가 많을수록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특별히 소득기준을 통과해야합니다.

해당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 기준의 120%이하인자(맞벌이일 경우는 130%이하)여야 합니다.

같은 순위내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에는 김해시에 1년이상 거주자가 우선이 되고 미성년자녀수가 많은 순으로 선정이 됩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17세대가 배정이 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김해시, 부산, 울산, 경남도에 거주하면서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자를 말하는데요, 당연히 무주택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현재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과거 1년 내에 소득세 납부한 자 포함)로서 5년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자입니다.

단, 이 경우에는 해당 소득세납부의무자이나 소득공제, 세액공제, 세액감면 등으로 납부의무액이 없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청약통장 6개월이상 예치금액 충족시켜야합니다.

또한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기준 130%이하여야 합니다.

경쟁이 있을 경우에는 역시나 김해시 1년이상 거주자가 우선으로 선정이 됩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노부모부양 특별공급은 7세대가 배정되었습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이 가장 세대수도 작지만 청약신청도 가장 작은 특별공급이며 자격이 특별공급 중 가장 까다로와 자격만 되면 당첨이 거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은 김해시, 부산, 울산, 경남에 거주하면서 65세 이상의 직계존속(남편 부모님 또는 아내 부모님)을 3년이상 계속하여 부양하고 있는 무.주.택 세.대.주 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년이상 거주를 같이하여도 주민등본상 같이 거주하지 않으면 청약을 할 수 없습니다.

주민등본상에도 3년이상 같이 거주하여야 합니다.

청약통장 6개월이상 예치금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김해 삼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 청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청약자격을 잘 살펴보시고 원하시는 곳에 꼭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2020/10/16 - [부동산] - 서면비스타동원 분양가와 주변시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