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장단점과 입지조건

요즈음은 아파트 분양만 하면 완판에다가 경쟁률도 어마어마합니다.

사실 집이 한채만 가지고 있어도 당첨되기가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힘든 확률인데요, 이번 송도 힐스테이트 스테이에디션은 주택이 아닌 [생활형숙박시설]로 나오기 때문에 집 유무와 상관없고 청약통장과도 상관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여 인기가 많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이 주택과 무엇이 다른지 살펴보면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주택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입주를 하여 전입신고를 할 경우에는 아직은 주택으로 간주한다는 법이 없지만, 생활형숙박시설에 전입신고가 많아지고 많이 지어지게 되면 주택으로 언젠가는 간주 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텔도 처음에는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았지만, 오피스가 아닌 거주형 오피스텔이 계속 늘어나면서 전입신고를 하고 장기 거주가 많아지자 나라에서는 거주형 오피스텔을 주택으로 포함시키게 되었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당장은 아직 주택으로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다주택자에게는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됩니다.

 

2. 발코니확장이 안됩니다.

요즈음 아파트는 발코니확장이 거의 의무처럼되어서 대부분이 발코니확장을 하게 되는데요, 발코니확장을 하게 되면 확장된 곳까지 난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생활형숙박시설은 발코니에 난방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어 옛날 아파트 같이 발코니가 다 있게 됩니다. 당연히 내부가 확장이 안되기 때문에 전용률이 떨어진다는 점 감안하셔야 겠습니다.

옛날 아파트처럼 발코니가 있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3. 생활형숙박시설은 거주하지 않을 경우에는 숙박업도 가능하여 거주하다가 업체에 맡겨서 숙박업으로도 병행이 가능합니다.

사시다가 외국에 몇년 가게 될 경우에는 아파트보다는 이런 생활형숙박시설에 거주하시면 숙박업을 할 수 있어 아파트보다는 월수익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아직까지도 우리나라 구청이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규칙사항이 정확히 있지 않아서 거주하시는 분들과 숙박업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과 대립되는 경우가 있어 입주시에 이런 부분으로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법적으로는 숙박업을 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만, 입주민들이 거주에 불편을 느껴 강한 숙박업에 대해 반발을 하게 되면 서로 문제가 될 수도 있겠죠.

 

4.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전매제한에서 자유롭습니다.

계약을 체결하고 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분양권 전매를 할 수 있는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호텔에서 사는 것 처럼~

호텔식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생활형숙박시설에 거주하게 되면 아파트에서 볼 수 없는 여러 서비스가 있는데요, 그것때문에 생활형숙박시설에 거주하시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준비했을까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만의 서비스

 

 

 

컨시어지서비스는 기본이고 위의 그림처럼 리셉션데스크, 와인라이브러리, 피트니스클럽, 인도어풀, 사우나, 클럽라운지, GX룸의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특별히 대여금고가 있는게 눈에 띕니다.

설치하려고 했던 것들이 그대로 잘 설치가 되어 만족도를 높이면 좋겠습니다.

 

 

 

위의 커뮤니티 내용은 아파트에서도 볼수 있었던 것들이고요, 지금 바로 위의 내용들이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보입니다.

카셰어링, 방문세차, 요트투어서비스, 그림렌탈, 이사와 정리수납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세탁물수거와 배달서비스, 중고물품 매입,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등 호텔식 서비스가 들어가는데요, 정말 편리하고 한번 서비스를 받아보면 계속 받고 싶어 질 것 같습니다.

제가 바라던 서비스들이어서 입주하시는 분들이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개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조감도>

 

위치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12 국제업무단지 C8-1 BL

규모 : 지하4층 ~ 지상 44층

주택형 : 608실 (전용 77㎡ ~191㎡)

입주예정일 : 2024년 6월 30일

 

지상1층~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가고

지하1층과 지상3층은 주민과 숙박객의 생활을 지원해 주는 컨시어지하우스와 리셉션데스크, 각종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4층에는 그린하우스가 조성이 되는데, 유럽식 정원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단지배치도와 평면구조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의 단지배치도를 살펴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단지배치도>

총 2개동으로 나뉘게 되고 A동과 B동에 6호, 7호가 남향으로 이루어져 있어 인기가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A동의 6,7호는 83AA타입이고 B동의 6,7호는 77A타입입니다.

B동의 90C타입도 남동향이며 막히는 건물이 앞에 없어서 A동 90C 보다 인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타입이 20개가 되는데요, 가장 호실이 많은 타입만 올려보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생활형숙박시설이다보니 발코니확장이 안되었습니다. 그점을 생각하시고 평면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따로 발코니확장비를 받는 일도 없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분양가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10%계약금 후 계약서가 발행이 되고 60%중도금 중에서 50%는 무이자로 중도금 실행이 가능하며 마지막 중도금 10%는 자납을 하셔야 합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청약방법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5개군으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5개군을 모두 청약하실 수 있습니다.

1개군마다 200만원의 청약금을 걸고 청약하실 수 있는데요, 5개군을 모두 청약원하시면 1000만원을 한번에 넣고 청약하시면 되고, 입금을 할 때 핸드폰번호 뒷자리 4자리와 이름을 넣어야 나중에 환불받을 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전화번호가 010-1234-2222에 이름이 홍길동 이라면, 입금자명에 홍길도2222이라고 넣어주셔야 합니다.

인천광역시에에 거주자가 2020년 9월 11일 3시에 먼저 발표가 나고 이후에 전국에 거주자(일반)가 5시에 발표가 납니다.

 

청약금은 당첨발표 30일 후부터 청약시 접수한 환불계좌로 순차적으로 모두 환불됩니다.

당첨이 되어도 청약금은 모두 환불이 되고 계약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파트와 같이 예비입주자 선정을 300%까지 하여 미달인 경우에는 예비입주자 순번에 따라 선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청약일정>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입지적 가치

 

 

 

 

사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의 입지는 굳이 말을 안해도 청약하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리라 여겨지는데요, 무엇보다 국제업무지구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큽니다.

인천 지하철1호선과 200m거리에 있으며 GTX-B노선, KTX송도역 등의 개통이 기다리고 있어 교통부분으로 상당히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주변에 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 롯데몰 등이 자리잡고 있어 쇼핑타운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쇼핑타운은 관광객 유입이 많아지기 때문에 관광명소로 각광받으며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까지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교육적으로도 상당히 좋은 위치에 있는데요, 연송초등학교, 신정중학교, 연송고등학교,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의 학교들이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납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청약이 이미 시작이 되었는데요, 그 경쟁률이 얼만큼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아래 필요하신 분들은 모집공고란을 참고하시라고 올려놓습니다.

0902_힐스테이트_송도_생숙_공고_15단.pdf
0.25MB

 

▶관련글

2020/09/05 - [부동산] - 힐스테이트 삼동역 분양가와 주변시세 체크